P2E란 무엇일까요?

P2E란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짧은 시간에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P2E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게임을 이기기 위해 돈을 쓰는 P2W(플레이투윈)이 대세였지만
게임을 사랑하는 플레이어들 뿐아니라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을 모두들 하셨을겁니다.

예전부터 P2P 게임등에서 아이템을 실제 현금으로 사고 팔면서 돈을 버는 플레이어들도 많았습니다만,
이러한 게임들이 진화하여 이제는 손쉬운 게임들을 통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P2E 시장이 활발해졌습니다.

P2E가 무슨 뜻일까요?
P2E는 Play to Earn(플레이투언)의 약자로 플레이하면서 돈을 버는 게임을 의미합니다.
국내에서는 ‘게임을 하면서 쌀 사먹는다’라는 의미로 쌀먹이라고도 합니다.

P2E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면서 아이템을 암호화폐로 환전할 수 있고
환전한 암호화폐는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P2E란 무엇일까요?

P2E의 장점

블록체인 기반의 P2E 게임은 기존 게임에 비해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일반 게임에는 아무리 많은 시간을 쏟아도 얻는 것이 게임 내의 게임 캐쉬, 아이템과 캐릭터 업그레이드 같은
게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보상뿐이였습니다.
P2E 게임은 게임을 즐겨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좋아하는 게임을 즐기며 현금화 할 수 있는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것이 바로 P2E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자 게임 산업에 트렌드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인 P2E 게임의 또 다른 장점은 거래 안전성입니다.
게임으로 쌓은 수익을 안전하게 현금화 하실 수 있으며 거래 내역도 투명합니다.

P2E의 대표적인 게임

현재는 다양한 종류의 P2E 게임이 존재하며 수많은 P2E 게임이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P2E의 시작을 알린 P2E 게임은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AXS)입니다.
엑시 인피니티는 2018년에 베트남 스타트업이 출시한 P2E 게임입니다.
게임 속에서 엑시라는 몬스터 캐릭터를 구매하고 키워서 더 좋은 캐릭터로 만들어내는 게임입니다.
엑시 인피니티를 플레이하면서 SLP와 AXS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 P2E 게임을 한달 동안 열심히 플레이한다면 약 100만원 정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엑시 인피니티 P2E 게임은 특히나 필리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평균 월급이 20만원~50만원 정도 되는 필리핀에서 게임을 즐기면서 엄청난 수익을 내는 것이 꿈만 같겠죠.

게임을 즐기면서 수익을 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모르신다면
안전한 사이트 겜블시티에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겜블시티에서는 큰 수익을 내려면 몇달 동안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실 필요는 없으며
순식간에 엄청난 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겜블시티에 가입하시고 생생하고 다양한 종류의 P2E 게임을 한곳에서 즐겨 보세요!

P2E의 대표적인 게임

P2E의 미래

P2E 게임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게임 개발자만 수익을 내는 기존 게임과 달리 자기 시간과 노력을
열심히 쏟는 플레이어도 수익을 낼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국내에서 P2E 게임이 합법화 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되며 국내 유저들도 활발하게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앞으로 게임산업이 블록체인 또는 NFT(대체 불가능 토큰)을 대입하며
메타버스 형태의편리하지만 더욱 광범위의 게임 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전문간들은 말하고 있습니다.